2007년 1월 29일 월요일

We are the champions: ruined by Rick Rubin

TJ-cast 듣기

시카고 베어스의 슈퍼볼 경기가 드디어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주 일요일 (2 4)에 경기가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도시, 시카고의 미식축구팀인 시카고 베어스는 지난 1985년 우승 후 22년 만에 처음으로 결승전에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시카고 사람들은 일주일전 지구(conference) 우승후 계속 방송, 신문에서 시카고 베어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한 신문에서는 이젠 시카고 베어스를 자기 자신보다 더 잘 알고 있는것 같다고 언론의 홍수를 꼬집기도 하네요. 아무튼 여기 시카고 사람들은 말 그대로 (진부한 표현을 쓰자면) 열광의 도가니입니다.

특히, 두개팀을 가지고 있는 야구에 비해 오직 한개 존재하는 미식축구팀인 시카고 베어스는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두개의 야구팀인 시카고 컵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는 경기장의 지리적 요건에 의해 시카고지역 북쪽과 남쪽으로 팬이 나누어 지고, 특히 북쪽은 백인, 남쪽은 흑인으로 나우어져있어 약간은(절대 공식적으론 이렇게 나누지 않죠) 인종으로도 팬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에 반해 한팀인 미식축구는 시카고를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언론이 떠들고 있네요.

이런 분위기에 편승하고자 이번 티제이캐스트는 너무 나도 유명한 노래 We are the champions를 방송하고자 합니다. 전 세계 어느 경기장 한군데서는 이 노래가 지금 이 시각에도 울려 퍼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챔피언을 소망하는 스포츠 선수들과 그 팬들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하면 되겠네요.

퀸의 원곡은 여러분께서도 너무 많이 들어보셨을테니 오늘은 리믹스를 소개시켜드립니다. 1991년에 Rick Rubin이 발표한 곡입니다. 이 곡은 경쾌한 드럼으로 시작하고 중간 중간 랩으로 추임새가 들어가는 형식인데요. 다른 리믹스에 비해 원곡을 많이 살린 편입니다.

앨범 커버에 써있는 말이 재밌는데요. 리믹스 앨범은 보통 Remixed by라고 소개되는데 이 곡은 Ruined by Rick Rubin이라고 되어 있네요. 위 아더 챔피온스, 릭 루빈이 망쳐놓다라고 솔직하게 자기곡을 소개했네요.

이번주 일요일, 시카고 베어스의 선전을 여러분께서도 기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